보도자료실
번호 5 조회수 405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6-17
제목 <뉴스타운 외 23곳> 의왕시, ''청소년 코로나 블루 집중 심리치유 기간'' 운영
첨부파일1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첨부파일2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내용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정부순는 코로나19 장기화와 재확산으로 코로나 블루에 시달리는 청소년들의 심리건강을 증진시키고 일상으로의 복귀를 돕고자 ‘청소년 코로나19 심리건강 지키기’ 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청소년들은 온라인 수업을 병행하며 학교를 정상적으로 등교하지 못하고, 학교에서도 친구들과 거리두기를 해야 하는 등 평소와는 다른 생활주기로 인해 스트레스와 무기력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장기간 가정 내에서의 생활로 인해 가족 간 갈등이 생겨 우울감과 불안감을 느낄 수 있어 이러한 상황들로 인해 코로나 블루를 겪는 청소년들에게 세심한 관심과 주의가 필요한 시기이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에 따르면 최근 사이버상담 호소문제 영역 중 ‘가족’ 관련 상담은 전년 대비 45.3, 불안이나 우울 등 ‘정신건강’ 관련 상담은 전년 대비 23.1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코로나 블루 집중 심리치유 기간’을 7월까지 운영하여 코로나19로 인해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을 호소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화상담, 사이버상담, 온라인 집단상담, 심리검사, 이벤트 등 코로나 블루의 예방 및 회복을 위한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러한 심리정서 상담서비스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새로운 일상을 받아들이고, 다양한 맞춤형 연계서비스 제공으로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부순 센터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코로나 블루 증상을 호소하는 청소년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팬데믹 현상의 코로나19를 슬기롭게 이겨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타운 외 23곳 http://www.newstow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9095









   1   2   3   4   5   6   7   8   9   10